영화인물

보통의 가족 장동건의 모든 것 영화 5편

comtogood 2024. 10. 15. 23:26
728x90
반응형

와 정말 얼마 만에 스크린에서 만나는 건가요?  배우 장동건 님이 영화에 출현을 다 하시고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난 10월 16일 보통의 가족이라는 영화가 개봉이 되었는데요.  영화 속에서 원리원칙을 중요시하는 자상한 소아과의사로 김희애 님과 부부로 출현을 했습니다.  장동건 님이 출현했던 영화 중에서  본 것도 있지만, 아직 보지 못한 영화도 있어서 이 기회에 장동건 님이 출현했던 영화 5편을 하나하나 알아볼까 합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장동건 님은 카리스마가 정말 기가 막히게 멋진 분이시죠. 정말 카리스마 넘치는 스크린 존재감과 액션, 드라마, 역사물 까지 두루두루 거치면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 내고 정말 모르는 분이 없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배우 중에 한 분이십니다. 한류 열풍이 불기 시작할 때에 가장 핫하신 배우로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으셨습니다. 물론 지금도 변함이 없지만요. 

 

 

영화 친구 - 2001년 개봉

 

 

영화 친구 - 장동건 - 2001년 개봉
영화 친구 - 장동건 - 2001년 개봉

 

 

 

2001년에 개봉한 영화 친구는 정말 한국사람이라면 모르는 분이 없으실 거예요. 아주 유명한 대사도 꽤나 많이 있으니까요.  곽경택 감독님이 메가폰을 잡으셨고요. 친구는 한국 영화의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간략하게 줄거리를 소개해 드리자면요. 영화 친구는 항구도시인 제2의 고향 부산에서 낳고 자란 네 명의 친구들의 우정과 충성심, 배신 등에 대한 반자전적인 이야기입니다.  특히나 스크린에서 사로잡았던 것은 바로 1970년대와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해서 학창 시절부터 성인이 되기까지 네 명의 친구들이 각자의 삶에서 완전히 다른 길을 걷게 되는 과정입니다. 이한동 역을 맡은 장동건 님은 아주 무서운 조직폭력배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반대로 유오성 님은 온화한 성격의 친구 준석으로 나오는데요. 두 사람은 가혹한 현실에 직면하면서 우정의 역학 관계를 스크린에 현실감 있게 보여줍니다.  영화는 충성심, 배신, 폭력의 결과라는 주제를 보여주는데요. 부산의 도시 풍경 속에 거친 분위기를 잘 담아냈고요. 곽경태 감독님은 친구들의 관계를 감정적이고 설득력 있는 내러티브로 스크린에 담아내면서 그야말로 영화는 대박이 나게 되었습니다.

 

 


 

 

 



영화 해안선 - 2002년 개봉

 

영화 해안선 장동건 2002년 개봉
영화 해안선 장동건 2002년 개봉

 

 

아마 대부분 영화 해안선은 잘 모르실 듯합니다. 김기덕 감독님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입니다.  영화 해안선은 북한과 남한 사이의 긴장된 비무장지대(DMZ)를 배경으로 군사적 의무의 비인간화 효과를 극명하고 거침없이 스크린에 담은 영화입니다.  비무장지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들은 종종 나오기는 합니다.  영화 해안선에서 장동건 님은 헌신적인 군인 강일병으로 나옵니다.  강일병은 한국을 지키기 위한 강한 책임감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 비무장지대 근처에 거주하는 민간인들을 북한의 스파이로 착각하게 되고 그들을 죽이면서 영화는 비극적인 방향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서 강일병은 큰 죄책감과 행동에  거의 미친 x처럼 행동을 하게 됩니다.  군대를 갔다 온 분들이라면 군대에서 적잖은 심리적 압박감과 트라우마에 고생을 해보셨을 듯합니다. 강일병 역시 군대 동료와 사회로부터 점점 더 고립되고 소외되고 맙니다.  김기덕 감독은 해안선 영화를 통해서 군대의 경직되고 비인간적인 구조를 비판하면서 군대의 방향성에 대해서 강일병을 통해 깊이 있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 2004년 개봉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장동건 - 2004년 개봉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장동건 - 2004년 개봉

 

정말 한국 영화에서 이처럼 전쟁 영화가 가장 성공적이었고 많은 찬사와 호평을 받았던 영화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1999년 쉬리를 연출했던 강제규 감독님이 메가폰을 잡아 한국전쟁의 깊은 반향을 불러왔던 영화 태극기 휘날리면은 아직도 선명하게 그 모습들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1950년부터 1953년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두 형제간의 갈등으로 삶 자체가 망가져가는 전쟁의 슬픈 현실을 이야기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영화는 한국전쟁이 일어나기 전인 서울의 평화로운 삶을 살아가는 두 형제의 이야기로 시작이 됩니다. 진태 역을 맡은 장동건 님은 학교를 다니고 있는 진석 역의 원빈 님을  포함해서 가족을 돌보는 가장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먹고살기가 어려웠던 시절인데 갑자기 한국 전쟁이 일어납니다. 어린 나이지만 전쟁에 끌려가게 되고 형인 진태는 동생을 보호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게 됩니다.  그리고 동생인 진석을 다시 고향으로 보내기 위해서 형인 진태는 어렵고 위험한 임무를 스스로 지원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쟁의 잔인한 현실 속에서 진태는 서서히 변하게 됩니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는 이토록 무서운 전쟁이 인간의 개인적인 관계에 미치는 피해에 초점을 맞춘 영화로 전쟁 속에서 인간이 얼마나 감정적이고 본능적으로 변화하는지에 대한 작품입니다.   강제규 감독의 이 영화로 수많은 관객들에게 깊은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수많은 상을 받으며 대박이 난 영화였습니다.

 

 

 

 

 

 

 


 

 

영화 워리어스 웨이 - 2010년 개봉

 

 

영화 워리어스 웨이 장동건 2010년 개봉
영화 워리어스 웨이 장동건 2010년 개봉

 

2010년 이승무 감독이 연출한 워리어스 웨이는 배우 장동건 님의 할리우드 데뷔작이었으며, 액션 판타지 영화입니다.  아마 못 보신 분들이 많으실 듯합니다.  동서양의 액션 스펙터클로 무술과 미국의 서부극을 결합한 작품입니다. 장동건 님은 무술에 뛰어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사 가문의 야 역을 맡았습니다. 평생 폭력만 일삼았던 양은 라이벌 가문의 마지막 일원인 여자 아기를 죽이라는 명령을 받고 자신의 가문과 피에 굶주린 삶을 버리기로 결심을 합니다.  그래서 마지막 일원인 여자 아이를 데리고 미국 서부의 한 작은 마을로 도망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작은 마을에서 어두운 과거가 있는 린느와 로널드라는 서커스단 사람과 친구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 삶도 얼마 가지 않아 양을 죽이기 위해 킬러가 찾아오게 되고 결국 큰 대결로 이어지게 됩니다.  영화는 엇갈린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놀라운 비주얼과 액션 안무는 아주 큰 찬사와 호평을 받았습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이 계신다면 한번 보셨으면 추천해 드립니다.

 

 

 

 

 


 

 

 

영화 우는 남자 - 2014년 개봉

 

 

 

영화 우는 남자 장동건 2014년 개봉
영화 우는 남자 장동건 2014년 개봉

 

2014년 이정범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우는 남자는 강렬한 액션 스릴러 영화로 장동건 님은 임무 수행 중에 무고한 한 여성을 실수로 죽인 후에 죄책감에 시달리는 곤 역을 맡았습니다.  양심에 괴로워하던 곤은 마지막 임무로 모경을 제거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살인자로서의 의무와 삶에 대한 열망 사이에서 갈등을 하던 곤은 제거 대상자와 인간적인 감정에 얽히게 됩니다. 결국 모경을 구하기 위해서 자신의 폭력적인 본능에 맞서 싸우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총격전, 육탄전, 거친 자동차 추격전 등 스릴 넘치는 액션을 선보이며, 자신이 저지를 과거의 잘못된 행동과 살인에 대해 용서를 구하는 과정을 아주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정범 감독은 스타일리시한 연출과 긴장감 넘치는 액션 영화를 감정 깊이 있게 연출하는 능력으로 유명한 감독입니다.  영화 우는 남자는 액션과 출연 배우들의 복잡 미묘한 연기로 아주 큰 찬사를 받았으며 한국 액션 영화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현한 배우 장동건 님은 정말 멋지고 다재다능한 배우임에 틀림없습니다.  뛰어난 연기력과 장동건 님만의 깊이 있는 카리스마는 한국 최고의 배우 중 한 명입니다. 이번에 개봉한 보통의 가족도 대박 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