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초 초대박 BTS 진 "러닝와일드" 아이튠즈 70개국 1위 & 해피

comtogood 2024. 11. 16. 18:31
728x90
반응형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진이 솔로 앨범을 발표했는데요. 타이틀곡은 "러닝와일드(Running Wild)"입니다. 발표하자마자 아이튠즈 70개 국에서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역시 BTS 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수록된 앨범에 해피(Hppay)는 일본, 에콰도르, 멕시코 등 48개국에서 아이튠즈 톱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인 듯싶기도 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BTS의 멤버 진에 대해서 아주 아주 조금만 스케치에 담아보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그룹이고 멤버이다 보니 조금 조심스럽기도 한데요. 다소 미흡한 점이 있더라도 아미분들과 팬분들께서 미리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명 김석진, 태몽은 황금 잉어

 

반응형

 

 

초초대박 BTS 진 러닝와일드 아이튠즈 70개국 1위 - 유튜브 캡쳐

 

 

BTS의 멤버 진의 본명은 김석진입니다. 올해로 31살인 진은 1992년 12월 4일 생입니다. 태어난 곳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인데요. 부모님과 형 김석중 님이 있습니다. 그리고 반려견은 슈가글라이더 국물이 있습니다. 이름이 참 재미있네요.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교를 졸업하고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석사로 졸업했습니다.  태몽으로는 황금잉어가 진의 어머니 품 안으로 들어왔다고 합니다. 진은 중학교 때 고등학교 때까지는 연예인을 꿈꿨었는데 부모님께서 반대가 너무 심하셨다고 합니다. 정 연예인을 하고 싶으면 대학교에 들어가서 해라라고 하셔서 진은 대학 입시 때까지 초등학교 때부터 즐겨해 왔던 메이플스토리 게임을 딱 멈췄다고 합니다. 그렇게 열심히 공부를 해서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 딱 합격을 했습니다.  진은 대학교 1학년 때 등굣길에서 딱 바로 캐스팅이 되어서 춤과 노래 경험이 거의 없음에도 아이돌 연습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빅히트 직원에게 캐스팅 된 진

 

 

 

초초대박 BTS 진 러닝와일드 아이튠즈 70개국 1위 - 유튜브 캡쳐
초초대박 BTS 진 러닝와일드 아이튠즈 70개국 1위 - 유튜브 캡쳐

 

 

서울 송파구에서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을 때 워낙 진이 비주얼이나 키가 워낙 크고 눈에 띄는 미남이라서 연예 기획사들의 캐스팅 제의가 상당히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너무 심해서 모두 거절을 해야만 했다고 합니다. 물론 그 당시에 빅히트에서 고등학생인 진을 캐스팅 제안을 했더라면 바로 거절을 당했을 것이고, 그렇게 되었다면 아마도 지금의 BTS의 진은 존재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2011년 4월경에 진이 학교를 가던 중 버스에 내리는데 바로 빅히트 직원에게 캐스팅이 되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유퀴즈에 출현했던 진이 캐스팅 당시를 회상하면서 이런 말을 했었는데요. " 당신 같은 얼굴은 처음 봤다. 아마도 사징님이 당신을 보면 매우 좋아하실 거다" 등등 진을 캐스팅하기 위해서 무척이나 애를 썼다고 합니다.  배우가 꿈인 진은 경험을 한다라는 생각으로 연습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초반에는 그런 마음이 있었지만 지금은 현재의 BTS  멤버들과 오래도록 음악의 길을 함께 걸어가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악을 통해서 아미분들과 팬분들을 만나는 일을 사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꿈에 대한 질문을 하면 진은 나이가 들어도 이 친구들과 함께 공연을 하는 것이라고 답한다고 합니다.  타임머신이 있어서 다시 20살 때로 돌아간다면 그때도 다시 그 버스를 타겠느냐고 질문을 하면 진은 다시 그 버스를 탔을 것이고 내리면서 캐스팅을 제안받을 것이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딸기 박사, 귀농이 꿈인 진

 

 

아주 어렸을 때의 꿈은 아버지처럼 되는 것이라고 했답니다. 물론 누구나 아주 어렸을 때는 자신의 아버지처럼 되는 것을 꿈꾸기도 합니다. 아버지는 평범한 회사원이 아니라 한 회사의 CEO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진의 삼촌은 딸기와 멜론 농사를 하고 계시는데 진이 몇 달간 같이 농사를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딸기와 관련된 문제를 잘 아는 것 같습니다. 딸기 박사인 진은 2016년에는 무려 10년 만에 삼촌의 딸기 농장에 가서 딸기 먹방을 했다고 합니다. 먼 미래의 꿈은 귀농이라고 하는데요. 할아버지는 양봉장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진을 괴롭게 하는 방법은 닌텐도와 먹는 것을 뺏는 것

 

 

 

초초대박 BTS 진 러닝와일드 아이튠즈 70개국 1위 - 유튜브 캡쳐
초초대박 BTS 진 러닝와일드 아이튠즈 70개국 1위 - 유튜브 캡쳐

 

 

진은 정말 게임 마니아인 것 같습니다. 대학입시 준비때와 연습생, 데뷔초반만  빼고는 계속해서 메이플스토리 게임을 하고 있어서 메이플스토리 인벤에서의 별명은 감주라고 합니다. 얼마나 열심히 플레이를 했는지 심지어 메이플 운영진들도 진을 알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그리고 2021년에 제1회 메이플스토리 금손 어워즈의 심사위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진은 생활게임을 잘하는데요. 특히나 개인전에 무척 강하다고 합니다. 할리갈리, 369, 007 빵, 탕수육게임 등 멤버들과 게임을 해도 무조건 1등을 한다고 합니다. 

 

 

 


 

 

 

사교적이고 바른 성격의 진

 

 

BTS의 진은 정말 굉장히 사교적이고 올바른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아주 넓은 인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배우 이원근과는 대학 동기라서 친하다고 합니다. 또 래퍼 슬리피와는 정글의 법칙을 찍으면서 친해졌다고 하고요. 런닝맨의 지석진과도 친하다고 합니다. 아이돌중에서는 VIXX의 켄과 B1A4의 산들과는 92라인 절친이라고 합니다. 켄과는 주로 시상식이나 음악 방송에 자주 등장을 하고 했는데요. PC 방에서 함께 게임을 즐긴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들과는 놀이공원에도 같이 가고, 인형 뽑기 방, 방탈출카페에도 같이 갔다고 합니다. 마마무의 문별과 EXID의 하니와도 연락을 주고받는 사이라고 합니다. 유승호와 권현빈과도 친하다고 하고요. 대학동기이자 6대 대한가수협회장인 가수 이자연과는 누나동생하는 사이라고 합니다.  배우 정우성과는 서로 진 회장, 정 회장 하면서 노는 아주 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데뷔 초의 진은 인터뷰에서 이상형은 강아지상이라고 했었답니다. 성격도 강아지처럼 애교스러운 사람이 좋다고 했답니다. 낚시도 무척 좋아하는 진은 이연복 셰프와 자주 낚시를 간다고 합니다. 한 번은 낚시를 가서 물고기를 잡았는데 아마도 진이 이연복 셰프에게 요리를 부탁했었나 봅니다. 그랬더니 이연복 셰프가 "여기까지 와서 요리를 해달라고 하면 예의가 아니죠"라고 웃으며 말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그룹이고 멤버인 BTS의 진에 대한 음악성, 노래와 춤, 비주얼 등 너무 많은 내용이 있지만 오늘은 간략하게나마 BTS의 진이 새로 솔로앨범 "러닝와일드(Running Wild)"를 내놓으면서 아이튠즈 70개국에서 1위에 올라 또 한 번 BTS의 위상을 느끼게 해 준 날이어서 스케치에 담아보게 되었습니다. 

 

https://youtu.be/uoHol5Dr_go

 

 

https://youtu.be/PHhzGBVYbsc?list=RDPHhzGBVYbsc

 

 

 

반응형